자치회

남선교회

Mission

“새가족을 일선에서 맞는다. ”

교회에 오는 모든 성인 남성 교인은 연령에 따라 13개 남선교회 중 하나에 소속된다. 비슷한 연령대의 모임인 단위 남선교회에 소속되어 소속 교우들과 친교활동을 하면서 교회에 일손이 필요한 곳에서 봉사활동도 하며 소속감을 다져간다. 단위 남선교회의 연합회인 남선교회연합회에서는 새가족을 일선에서 맞는 부서인 만큼 분기별로 새가족 환영 잔치를 베풀고 있다.

새가족 환영 잔치

일 년에 네차례(3월, 6월, 9월, 12월) 여전도회와 같이 ‘새가족 환영 잔치'를 진행하고 있다. 이 행사를 통해 교회에 온 새가족들이 안정적으로 교회에 정착하고 남성 교인들은 각 단위 선교회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모든 교육 부서와 ‘사랑의 띠’로 연결되어 적극 지원

차세대를 양육하는 교육 부서를 지원하기 위해 각 단위 선교회는 영아부부터 청년부까지 2개 선교회씩 사랑의 띠로 연결되어 있다. 특히 교사들이 부족한 여름 및 겨울 성경학교 행사 때 사랑의 띠로 연결된 단위선교회는 식당 봉사 및 프로그램 도우미, 음향 장비, 여름 물놀이 기구 등 각종 장비들의 설치 및 개체, 격려금 전달 등 여러 모양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남성의 손길이 필요한 곳마다 지원

코로나 기간에는 주일마다 1,2,3,4부 예배 후 본당은 물론 주일학교 예배실등 교회 전체 방역을 담당했다. 교회 주변 배수로 청소, 여전도회 바자회 지원, 각 부서 남성들의 손길 필요한 곳엔 언제나 남선교회가 있다.

월례회 통한 친목 도모

각 단위 선교회 별로 매월 또는 격월로 또래 모임을 가지며 서로의 근황을 나누고 회장단들은 연합회로도 모여 필요한 일들을 진행하고 있다.

여전도회

Evangalism

“새가족 정착과 봉사에 힘쓰는 교제 공동체 ”

여전도회는 새가족 정착과 봉사에 집중하고 있다. 새가족이 자연스럽게 교회와 친해질 수 있도록 창구 역할을 하며, 교회 소식과 정보를 나눈다. 또래그룹 으로 모이게 되는 여전도회는 운정교회를 떠나지 않는 한, 계속 이어지는 끈끈 한 교제 공동체다. 교회의 중요 행사마다 봉사가 필요한 곳에는 여전도회의 손길이 미치고 매년 명절에 바자회를 개최해 수익금을 기부하고 있다.

새가족 환영 잔치

새가족이 되면 출생 연도를 기준으로 묶인 각 여전도회에 소속이 되고 함께 새가족 환영 예배에 참석하게 된다. 단위 여전도회의 연합회인 여전도회연합회와 남선교회연합회가 공동 주최하는 새가족 환영 예배는 앞으로의 신앙생활을 환영하고 축복하는 자리다. 1년에 4회, 새가족 교육을 받은 성도들을 대상으로 함께하고 있다.

명절 바자회

여전도연합회는 권사연합회와 번갈아 지역선교의 일환으로 일 년에 두 번 명절에 바자회를 개최한다. 지역 상권의 좋은 상품과 먹거리를 제공함으로써 교회가 지역 속으로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이웃이 되는 것은 물론이고, 이를 통해 얻은 수익금은 하나님 나라를 위해 귀하게 사용되고 있다. 여전도회는 설 명절 바자회를 주관한다.

교육부여름사역지원

제1교육 위원회에서 해마다 진행하는 여름수련회는 유년부부터 청년부까지 두 달여에 걸쳐 순차적으로 진행하는 교회의 큰 행사다. 어린 영혼들과 교회를 이끌어갈 다음 세대의 영적 부흥을 이루는 은혜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여전도연합회가 주축이 되어 식사 준비와 마무리, 현장 프로그램 도우미로 필요한 지원을 하고 있다.

월례회와 기도회

단위 여전도회 별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고, 여전도연합회는 매월 월례회와 매주 월요일 저녁 9시에 기도회를 갖는다.

안수집사회

Deacon&Deaconess

‘1인 1사역 운동’ 주도

권사회와 공동으로 〈섬김사관학교〉 및 특강 진행

안수집사회는 2024년 190명이 되는 안수집사들이 모두 교회 각 부서에서 1인 1사역을 섬기는 것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권사회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일이 많은데 임직자 과정인 〈섬김사관학교〉를 비롯, 특강 및 세미나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추석 바자회를 주관하는 권사회의 바자회 천막 설치 및 물품 이동도 돕고있다.

코로나 펜데믹 기간중 방역활동

현장 예배가 가능할 때는 매 예배가 끝날 때마다 본당과 교육부 예배가 진행되는 장소는 물론 계단 손잡이, 화장실 및 교회 안팎을 철저히 방역했다.

매월 한번 운정 지역 청소로 지역사회 섬김

매월 1회 토요일 오전 운정지역 청소를 하며 지역사회를 섬기고 또한 매년 초복이면 전교인 식사 대접을 하는데 평균 700명의 성도가 식사를 한다. 아울러 장로회 및 항존직 선거 진행을 돕고 교회 대청소 및 장례 운구 봉사를 하기도 한다.

각종 스포츠 대회 및 운정 한마당 기획

운정교회 모든 남성을 위한 족구대회를 개최하여 남성 교인들의 단합을 도모하고 있다. 가장 큰 행사로는 2023년 5월 창립 5주년 기념 〈운정한마당〉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했다.

권사회

Senior Deacon

‘기도하는 어머니’로 중보하며 섬긴다.

권사회는 1권사회부터 6권사회까지 연령대별로 구성되어 있고 각 단위 권사 회의 회장이 모여 연합권사회를 구성한다. 연합권사회는 ‘기도하는 어머니’란 표어로 한 달에 2번, 금요일에 모여서 교회와 성도 그리고 주변 지역 사회를 위해 중보 기도를 하며 교회의 여러 곳에서 따뜻하게 성도들을 섬기고 있다.

추석 바자회

여전도회는 설 명절, 권사회는 추석 명절 바자회를 주관한다. 지역의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성도들에게 판매하고 그 수익금은 교회의 장학 기금에 쓰고 있다.

섬김사관학교 스텝봉사

장로, 안수집사, 권사로 세워지는 항존 직분자들을 교육하는 〈섬김사관학교〉 에 안수집사회와 함께 스텝으로 참여, 봉사하고 있다.

주일 식당봉사

각 권사회 별로 한달씩 주일 2부와 3부 예배후 식사 배식을 하고 있다.

권사회 헌신예배

1년에 한 번, 금요 철야 예배를 권사회 주관으로 진행한다. ‘기도하는 어머니’ 를 표어로 헌신예배를 드리고 있다.

교회학교 지원

1년에 두 번, 여름과 겨울 성경학교 활동 시에 후원금을 지원한다.

단위 권사회별로 월례회, 연합회 봄가을 야유회

각 권사회 별로는 매월 월례회를 갖고, 연합권사회는 1년에 봄, 가을로 두 번 친목 도모를 위해 야유회를 갖는다.

장로회

Elder

시무장로와 사역장로로 역할 분담

운정교회 장로회는 시무장로회와 사역장로회로 구성되어 있는데 시무장로의 임기는 6년이며 만 65세가 정년이다. 최소 3년 이상 시무할 수 있는 안수집사, 권사 중에서 후보로 출마해 선거로 선출된다. 시무장로회는 교회 내 17개 위원회의 사역을 총괄하며 당회와 운영위원회의 구성원으로서 운정교회 전체의 실무를 담당한다. 당회 서기를 포함, 7명으로 구성되어 있고 공석이 발생하면 반드시 교인의 투표를 통해 선출한다.

사역장로회는 시무장로를 포함하여 만 65세 이상의 시무장로를 역임한 장로 또는 협동장로로 운정교회에서 사역을 한 장로들로 구성된다. 2023년 8월 현재 총 21명이다. 사역장로는 시무장로들이 담당하는 각 위원회 사역 이외에 성찬식, 세례식, 항존직 선거인선과 진행관리·결과 발표 등 교회절기 및 행사를 진행하고 기도와 후원으로 섬기고 있다. 여름과 겨울 성경학교 및 수련회 때에는 수련회를 하는 교육부서 곳곳을 방문하여 격려하고 후원하고 있는데 특별히 청년부는 사랑의 띠로 연결되어 지원한다.

  • 위임목사 유정상
  • [10872] 경기 파주시 교하로33 (목동동 920)TEL : 031-943-3131FAX : 031-949-5751
  • Copyright © 2024 거룩한빛운정교회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주)스데반정보

TOP